방탄소년단, 생방송 중 트위터 검색어 1위..엑소-BAP 이어 세번째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3.09.26 08: 32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트위터 트렌드 토픽 1위에 오르며, 예사롭지 않은 인기를 실감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5일 오후 5시부터 전세계로 방송되는 아리랑국제방송 '애프터 스쿨 클럽(After School Club)'에 출연했는데, 방송 중 'BTSASC'이란 검색어가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토픽 1위에 링크됐다.
트랜드 토픽은 전 세계의 트위터 사용자들이 검색하는 단어로 순위를 매긴 것으로,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실시간 검색어에 해당한다. 

'애프터 스쿨 클럽' 방송 중 출연자가 트위터 검색어 1위를 차지한 건 EXO와 BAP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 
데뷔한 지 갓 3개월 밖에 안된 신인 방탄소년단이 해외에서 얼마나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지 입증한 셈이다.
방탄소년단은 화상채팅을 통해 미국, 말레이시아 등지에 있는 팬들과 직접 대화를 나눴고, 한 팬은 방탄소년단의 미니앨범 'O!RUL8,2'에 수록된 '커피'를 피아노로 연주하는 등 각별한 애정을 보여줬다.  
특히 이날은 학창 시절 왕따를 당했지만 방탄소년단의 노래를 들으며 많은 희망을 얻었다는 팬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1일 첫 번째 미니앨범 'O!RUL8,2'를 발표하고 활발히 활동 중이다.
rinn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