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원과 팀플레이 펼칠 이솜·이동휘·김종수가 기대되는 이유(천박사)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3.08.16 17: 46

'베테랑', '엑시트', '모가디슈', '밀수'등을 제작한 외유내강의 새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제공배급 CJ ENM, 제작 ㈜외유내강, 공동제작 세미콜론 스튜디오, CJ ENM STUDIOS)을 통해 유쾌한 팀플레이를 선보일 이솜, 이동휘, 김종수의 활약에 이목이 집중된다.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귀신을 믿지 않지만 귀신 같은 통찰력을 지닌 가짜 퇴마사 천박사(강동원)가 지금껏 경험해본 적 없는 강력한 사건을 의뢰받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올 추석 극장가에 예측불가한 모험의 시작을 예고한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이 자기만의 장기와 매력으로 중무장한 캐릭터들의 유쾌한 팀플레이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모범택시', 넷플릭스 오리지널 '길복순'까지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으로 눈도장을 찍은 배우 이솜이 귀신 보는 의뢰인 유경 역을 맡았다. 유경은 하나뿐인 가족을 지켜내기 위해 천박사에게 사건을 의뢰하는 인물로, 이솜은 미처 알지 못했던 잠재력을 발견하는 유경의 성장과 더불어 천박사와 점차 시너지를 발휘하는 과정을 매력적으로 그려냈다. 

천박사의 기술직 파트너 인배 역은 최근작 '카지노'에서 입체적인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 청룡시리즈어워즈 남우조연상을 수상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이동휘가 분했다. 이동휘는 특유의 개성 넘치는 존재감으로 천박사와 쉴 새 없이 티격태격하는 현실 직장인의 모습부터 이색적인 무기를 만들어내는 신기술까지 섭렵한 인배와 캐아일체를 이루며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영화 '밀수'를 통해 2023년 여름 극장가 반전 활약을 선보인 배우 김종수가 천박사와 오랜 인연을 지닌 골동품점 CEO 황사장으로 다시 한번 캐릭터 변신에 나선다. 가짜 퇴마를 일삼는 천박사를 가족처럼 챙기는 황사장은 영험한 북을 능수능란하게 다루는 숨은 고수의 포스로 ‘팀 천박사’의 중심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이렇듯 빼어난 개성과 대체불가한 능력으로 빈틈없는 팀플레이를 예고하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전 세대가 함께 즐기는 꽉 찬 재미로 추석 극장가를 완벽히 장악할 전망이다. 
매력 넘치는 캐릭터와 참신한 소재, 박진감 넘치는 모험과 한 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전개가 더해진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올 추석 연휴 개봉, 대체 불가한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 hsjssu@osen.co.kr 
[사진] CJ ENM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